에퀴노르 2023 세무 보고서

2022년 에퀴노르의 총 세무 기여액은 492억 달러에 달하였으며, 이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의 고안하고 불안정한 에너지 시장 연도였다.

에퀴노르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공급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어 유럽 최대의 가스 공급업체가 되었다.

“우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납세자 중 하나로서, 2022년 한 해에만 사업 운영 국가들에 약 500억 미국 달러를 기여했다. 한국과 같은 파트너 국가에서 자연자원을 개발하며 창출된 가치에 대한 공정한 몫을 지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 이러한 세금은 정부를 강화시키고, ‘자연자원을 사람과 사회의 발전을 위한 에너지로 전환한다’는 에퀴노르의 목표와도 일치한다. 이는 사회에 대한 우리의 기여 중 한 부분이다. 한국에서의 재생에너지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 에너지 자원을 발전시키고 있다. 리스크와 보상이 공정하게 분배되는 균형 잡힌 세제는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프로젝트 육성에 필수적이다. 에퀴노르는 균형 잡힌 세제를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라고 에퀴노르 코리아 대표이사 비욘 인게 브라텐(Bjørn Inge Braathen)이 말했다.

2022년에 에퀴노르 그룹 기업은 전 세계에서 492억 달러의 세금, 정부 기밀권한, 로열티 및 수수료를 기여했다. 이 중 443억 달러가 에퀴노르가 가장 큰 운영을 하고 있는 노르웨이에 지불되었다.

2022년의 재무 결과는 2021년 대비 에너지 시장의 높은 가격 및 특히 유럽 가스 생산량의 증가로 강화되었다. 연중을 통해 에퀴노르는 안정된 운영 성과를 제공하며 에너지 안보에 기여했다. 에퀴노르의 세금 납부는 정부와 당국에 복지를 증대시키고 사회를 강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세금 기여 보고서는 에퀴노르 사업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각 국가와 지역에서 납부한 법인소득세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 이 보고서는 에퀴노르의 세금 정책, 준수 및 거버넌스에 대한 접근 방식을 상세히 설명한다.

“에퀴노르는 파리 협정의 목표 달성과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해 탄소 배출에 대한 가격 책정을지지한다. 특히, 노르웨이의 CO2 세금은 노르웨이 대륙붕에서의 운영에서 더 낮은 배출로 석유와 가스를 생산하기 위한 기술과 솔루션의 개발을 촉진해 왔다”, 에퀴노르 최고 재무 책임자, 토르그림 레이탄(Torgrim Reitan)이 설명했다.

2022년에 에퀴노르는 EU 탄소 배출 거래 시스템 내의 탄소 할당량을 포함한 환경 세금 및 수수료로 11억 달러를 납부했다.

관련링크

울산 수협 및 어업인 단체, 울산 해상풍력 개발사 5곳과 상생협력 협약(MOU) 체결

사진 설명 : (왼쪽부터) 톨게 나켄(Torgeir Nakken) 에퀴노르 반딧불이 에너지 프로젝트 총괄, 조나단 스핑크(Jonathan Spink) CIP 해울이해상풍력발전 ...
Read More →

전기신문, 한국 해상풍력 개발 역량과 진정성 갖춘 진성사업자로 에퀴노르 평가

사진 설명 : 에퀴노르가 개발중인 울산 반딧불이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기 조감도. / 제공=에퀴노르 본 내용은 전기신문의 관점으로 ...
Read More →

에퀴노르, 2023년 4분기 실적 및 연례 보고서 발표

2023년 에너지 안보에 기여하며 생산량 2.1% 확대 견조한 현금흐름 달성, 재생에너지 포함한 에너지 공급 다변화, 탄소배출 저감 ...
Read More →